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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5월 LG전자를 통해 등장한 국내 최초의 명품 휴대폰인 PRADA폰은 수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얻어내는데에
아무런 장애를 받지 않았다. 충분히 PRADA스러운 고급스러우면서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CYON로고 대신
PRADA로고가 자리잡고 있는 이 휴대폰은 수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그 옛날 스타택이 부의 상징으로
인식되듯, 현대인이 가질 수 있는 또 하나의 부의 상징으로 아이콘화 되었음은 자명한 사실이다.
그리고 2009년 6월,25개월만에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PRADA2 휴대폰이 등장했다.
기존의 PRADA휴대폰과는 다르게 이제는 아무나 소유하지 못하는 휴대폰이라는 것을 암시하듯 매우 높은 가격과 함께
호화스러운 기능을 제공하는 PRADA2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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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ADA2는 기존의 프리미엄 휴대폰이 가진 최고가격을
단번에 큰 차이를 두고 갱신해버린 휴대폰이기도 하다.
약 180만원 정도의 PRADA2 구입을 노리고 있던
많은 소비자를 당황하게 만들 정도로 충분히 비싼 가격이며,
소비자의 손길이 닿기에는 확실히 주춤댈 수 밖에 없는
장벽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가격대를 수긍시키려고 하는 것인지,
명품의 자존심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이런 가격을
납득시킬만큼의 기능을 PRADA2 안에서 보여주고 있다.
AF를 지원하는 500만화소 카메라는 기본이며,
WVGA Display, 기본제공되는 PRADA Link (손목시계),
가로 슬라이드 방식의 QWERTY 키패드 등
보통의 휴대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기능과 제원이
하나의 휴대폰에 집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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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ADA를 가장 잘 표현하는 Color가 무엇일까?
대부분의 사람은 주저없이
검정(Black)이라고 말할 것이다.
홈페이지부터 패션쇼에서 볼 수 있는 의상까지
대부분을 차지하는 Color는 Black이다.
이러한 Black Color는 PRADA2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있는데,
모든 메뉴 디자인 및 아이콘이
Black Color로 구성되어 있다.
심지어는 내장된 SK텔레콤 통합 메시지 기능 역시
Black Color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보면
PRADA2에 적용되는 색상에
얼마나 많은 심혈을 기울였는지를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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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풀터치 휴대폰 전용 UI인 S클래스 UI가 국내 최초로 PRADA2에 적용되어 있다.
해외 전시장에서 공개된 영상과 이미지와는 다르게 PRADA2에 적용된 S클래스 UI는 완전히 Black 톤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체적인 외관과 함께 디자인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4개의 바탕화면을 기준으로 구성된 S클래스 UI는 기존의 휴대폰 인터페이스와는 사뭇 다른 직관성을 가지고 있는데,
별도의 메뉴 외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최대 9개까지 설정하여 바탕화면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음은 물론이며,
위젯 기능 외에 음악, 동영상, 사진 등의 미디어 파일만 따로 정렬하고 검색할 수 있는 기능과 주소록 즐겨찾기 등
실제 휴대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할만한 대부분의 기능을 바탕화면 안에서 직접 검색 및
실행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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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Phone이 아닌 일반 휴대폰으로는
최초로 적용된 QWERTY키패드는
PC키보드와 유사한 구성으로 제공되며,
별도의 Fn키를 이용하여 숫자입력 및
방향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모든 QWERTY 키는 계단처럼
약한 굴곡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 키를 누를 때 보다
정확한 입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은 물론,
누르는 감촉을 향상시켜 보다 직결감이
느껴지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다만 Shift키가 우측에만 위치하고 있어 모음 키를 누를때
다소 어색한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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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두번째로 선보이는 PRADA2 휴대폰은 매우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초고가형 명품 휴대폰입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인정할 수 있고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는 중년 남성 고객 및 대외 활동이 많은 비즈니스맨에게 권합니다.
PRADA2는 기능보다는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휴대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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